
양인격 사주를 가진 김문수
김문수 사주는 경오(庚午) 일주, 유(酉)금 양인을 가진 양인격 사주입니다. 조선시대였으면 장군을 했을 사주입니다. 실제의 이미지도 아주 강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사나 투사의 이미지를 가져가는 것은 과거 운동권시절이나 현재 강성 우파나 마찬가지입니다. 키도 175cm로 1951년 생인 것을 감안하면 큰 편입니다.
일지가 십이운성으로 목욕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이에 비해 젊어 보입니다.
국회의원 3선, 임진(壬辰) 대운
정치인으로서 잘 나갔던 시기는 임진(壬辰) 대운과 신묘(辛卯) 대운 시기였습니다. 운동권의 전설이었던 김문수는 당시 김영삼 대통령에 의해 1994년 민주자유당에 영입됩니다. 그리고 1996년 신한국당 소속으로 부천 소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이 됩니다. 대운이 딱 임진(壬辰) 대운이 되던 시기입니다. 경진대운은 양인인 유(酉)금을 입묘시키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 동안 국회의원 3선을 합니다.
경기도지사 2선, 신묘(辛卯) 대운
신묘(辛卯) 대운으로 바뀌자 경기도지사에 출마를 합니다. 신묘대운에는 천간으로는 양인이 오지만, 결국 묘유(卯酉)충으로 월지 양인을 제압하는 구조입니다. 2006년 경기도지사 초선 당선, 2010년에는 경기도지사 재선에 당선됩니다.
계속된 낙선
그런데 대운이 경인(庚寅)으로 바뀌자 그 때부터 안 좋아집니다. 월지 유금과 인유(寅酉) 원진이지만, 지장간 암합합니다. (을경합). 양인인 유(酉)금의 제압이 잘 안되는 구조로 바뀝니다. 어쨌든 인묘(진)으로 년지와 합을 하기 때문에 정치 활동은 계속되지만, 계속 낙선하게 됩니다.
2016년 대구 수성갑에 낙선, 2018년 서울 시장 낙선이었습니다. 이 시기를 세운으로 봐도 별로 안 좋습니다.
대구 수성갑에 출마한 2016년은 병신(丙申)년입니다. 천간의 모습은 병신(丙辛)합으로 양인합살을 하지만, 지지로는 신유(술)로 야인이 세력을 만드는 형국입니다.
서울 시장에 출마한 2018년은 무술(戊戌)년입니다. 지지 (신)유술 합으로 양인이 방합을 짭니다.
아스팔트 우파로
2020년에는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 목사와 자유통일당을 창단하게 됩니다. 본인은 나름 소신에 따른 행동이었겠지만 이때부터 주류 정치계에서 거의 잊혀진 존재가 됩니다.
2020년은 경자(庚子)년입니다. 세운으로 일지인 오(午)화를 자오충하는 시기입니다. 나를 지탱하던 일지가 타격을 받습니다. 오(午)화 정관이 타격을 받게 되니 양인인 월지 유(酉)금이 더 날뛰게 됩니다.
년지와는 자묘(子卯)형입니다. 김문수는 2020년은 탈당-> 창당 ->합당 ->무소속 ->입당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로
잊혀진 존재였던 김문수는 2022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이 됩니다. 2024년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이 됩니다. 세운으로 임인(壬寅), 계묘(癸卯), 갑진(甲辰) 시기였습니다. 인묘진(寅卯辰)으로 년지가 움직입니다.
그러다 을사년 운이 들어오자 마자 임명직을 그만 둬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되어서 현재 뛰고 있지만, 이게 정치권에서의 마지막 모습인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사(巳)화 편관이 오는 을사(乙巳)년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명예가 올라가는 일은 생기지만, 결국 사유(巳酉) 합으로 양인이 세력을 키우기 때문에 대통령 당선은 불가능합니다.
내년부터는 대운이 기축(己丑)으로 바뀝니다. 천간지지로 정인(正印)입니다.일간 경(庚)금은 축(丑)토 인성에 입묘됩니다. 인성에 파묻혀 지내는 형국입니다.